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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터디

2020-02-04(화)

S-RAIN 2020. 12. 12. 12:51
  1. 프로토타입과 클래스

MEMO 작심삼일이라고 자꾸만 공부를 미루고 있다. 그래서 하루에 공부하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가져보고자 같은 팀 동료와 함께 한시간씩 일찍 출근해서 공부하기로 했다. 파이팅.

  1. 객체 생성자
    • 비슷한 형식을 사용하는 객체를 만들고 싶을 수가 있다. 그런 경우 객체를 함수를 통해 쉽게 만들게 해주는 도구가 객체 생성자인 걸로 이해했다.
    • 객체 생성자를 사용할 때는 보통 함수 이름을 대문자로 시작한다.
    • new 키워드를 앞에 붙여줘야 한다.
    • 프로토타입은 객체 생성자의 조상으로 공유되는 역할을 설정한다. 프로토타입으로 공통되는 키를 설정해주면 생성자를 만들때마다 새로 생성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.
    • 객체 생성자를 상속방는 방법은 prototype이 같게 대입해주면 된다.
  2. 클래스
    • ES6부터 추가된 문법이다.
    • 객체 생성자로 구현했던 코드를 깔끔하게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한다.
    • classextends 키워드로 상속하며, constructor에서 사용하는 super() 함수가 상속받은 클래스의 생성자를 가르킨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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