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- 프로토타입과 클래스
MEMO 작심삼일이라고 자꾸만 공부를 미루고 있다. 그래서 하루에 공부하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가져보고자 같은 팀 동료와 함께 한시간씩 일찍 출근해서 공부하기로 했다. 파이팅.
- 객체 생성자
- 비슷한 형식을 사용하는 객체를 만들고 싶을 수가 있다. 그런 경우 객체를 함수를 통해 쉽게 만들게 해주는 도구가 객체 생성자인 걸로 이해했다.
- 객체 생성자를 사용할 때는 보통 함수 이름을 대문자로 시작한다.
new
키워드를 앞에 붙여줘야 한다.- 프로토타입은 객체 생성자의 조상으로 공유되는 역할을 설정한다. 프로토타입으로 공통되는 키를 설정해주면 생성자를 만들때마다 새로 생성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.
- 객체 생성자를 상속방는 방법은 prototype이 같게 대입해주면 된다.
- 클래스
- ES6부터 추가된 문법이다.
- 객체 생성자로 구현했던 코드를 깔끔하게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한다.
class
는extends
키워드로 상속하며,constructor
에서 사용하는super()
함수가 상속받은 클래스의 생성자를 가르킨다.
'스터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0-02-06(목) (0) | 2020.12.12 |
---|---|
2020-02-05(수) (0) | 2020.12.12 |
2020-01-27(월) (0) | 2020.12.12 |
2020-01-22(수) (0) | 2020.12.12 |
2020-01-12(일) (0) | 2020.12.12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마크다운
- 개발일지
- 강의후기
- AWS
- DevOps
- 웹퍼블리셔
- 프로젝트
- TIL
- 보안
- autoplay
- 네트워크
- 타입스크립트
- 삽질방시
- 취미
- 토이프로젝트
- 삽질방지
- 정규표현식
- storybook
- 회고록
- 팁
- 키보드
- 리액트
- 키크론 v10
- 앨리스배열
- 하우징 도색
- 리덕스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글 보관함